HOT 키워드
파나소닉, GH5s 정식 발표
등록일 : 2018-01-09 08:47:31 조회수 : 3,577 추천수 : 4

파나소닉은 무비 촬영가를 위해 저조도에 강한 고감도 플래그십 카메라 GH5s를 새롭게 발표했다. 확장된 비디오 녹화 기능과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갖춘 새로운 하이브리드 디지털 싱글 렌즈 미러리스 카메라로서 전문 영화 제작자를 위해 설계 및 개발되었으며 LUMIX 카메라 역사상 저조도 상황에서 최고의 이미지 감도 및 비디오 이미지 품질을 구현한다고 한다.




듀얼 네이티브 ISO 기술과 Venus Engine 10이 장착된 새로운 10.2 메가픽셀 디지털 MOS 센서를 탑재.(총 화소 1193만 화소, 유효화소 1028만 화소)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까지 충실하게 재현하고 조명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고감도 고화질 ISO 캡처를 가능하게 한다. 이 센서는 4 : 3,17 : 9,16 : 9 및 3 : 2 종횡비에서 동일한 화각을 구현할 수 있는 멀티에스펙스 시스템(Multi-Aspect Ratio)을 지닌다.



[비율별 해상도]
4:3 : 3680x2760(L) / 2592x1944(M) / 1824x1368(S) / 3328x2496(4K PHOTO)
3:2 : 3840x2560(L) / 2736x1824(M) / 1920x1280(S) / 3504x2336(4K PHOTO)
16:9 : 4016x2256(L) / 2816x1584(M) / 1920x1080(S) / 3840x2160(4K PHOTO)
1:1 : 2752x2752(L) / 1936x1936(M) / 1360x1360(S) / 2880x2880(4K PHOTO)



또한 이 센서는 14 비트 RAW 형식의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하며 전문가 용 RAW 스틸 개발 워크 플로우에 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시 비디오 그래퍼는 노이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어진다고 한다. 새롭게 탑재된 듀얼 네이티브 ISO 기술로 모든 조명에서 촬영시 보다 선명한 영상을 위해 노이즈를 강력하게 억제한다.

[Dual Native ISO : Nomal]
Native ISO: 400, 2500
Auto: Auto / 80* / 100* / 160-51200 / 102400* / 204800* (VFR: Auto / 80* / 100* / 160-51200 / 102400* / 204800*) *Extended ISO
Low: Auto / 80* / 100* / 160-800 (VFR: Auto / 80* / 100* / 160-1250) *Extended ISO
High: Auto / 800-51200 / 102400* / 204800* (VFR: Auto / 1250-51200 / 102400* / 204800*) *Extended ISO

[Dual Native ISO : V-LogL]
Native ISO: 800, 5000/
Auto: Auto / 320-25600 (VFR: Auto / 320-25600)/
Low: Auto / 320-1600 (VFR: Auto / 320-2500)/
High: Auto / 1600-25600 (VFR: Auto / 2500-25600)

[Dual Native ISO : HLG]
Native ISO: 800, 5000/
Auto: Auto / 320-51200 / 102400* / 204800* *Extended ISO/
Low: Auto / 320-1600/
High: Auto / 1600-51200 / 102400* / 204800* *Extended ISO

비디오 그래퍼와 사진 작가 모두 "Multi-Aspect Ratio"기능에 힘입어 모든 종횡비에서 동일한 대각선 화각을 즐길 수 있다. 이 기능으로 종횡비를 다양하게 바꿔도 렌즈를 통해 원하는 화각을 얻을 수 있으며 후반 작업시 편집하는 동안 프로세스가 쉬워진다고 설명하고 있다.



LUMIX GH5S는 전문 캠코더처럼 표준 BNC 터미널 용 플래시 동기화 터미널 및 기본 변환 케이블을 사용하여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할 시의 동기 편의성을 제공한다. 

디지털 미러리스 카메라 세계 최초로 Cinema 4K (4096x2160)에서 60p 비디오 레코딩을 실현했으며 내부 Cinema 4K30p 4:2:2 10-bit 비디오 레코딩, Cinema 4K60p 4:2:0 8-bit 비디오 레코딩을 지원한다. 또한 4:2:2 10-bit의 400-Mbps All-Intra in 4K 30p/25p/24p 와 200Mbps All-Intra in Full-HD 도 지원.



GH5s는 LUMIX GH시리즈의 전통을 이어가면서 Full-HD 및 4K 비디오 녹화에 시간 제한이 없도록 했다. 또한 LUMIX GH5S는 사진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LG)모드로 4K HDR 비디오를 준수. HLG를 위한 4K HEVC의 낮은 비트 전송률 기록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Panasonic 4K HDR TV와 같은 HLG 디스플레이 형식과 호환되는 AV 장비에서 다이렉트로 재생할 수 있다.

더불어 가변 프레임 속도 VFR 을 지원 C4K/4K 에서 60 FPS, 최대 2.5 배 느린 속도로, 그리고 FHD 에서는 240 FPS, 최대 10 배 느린 속도로 플레이를 지원한다. V-LogL 및 Rec.709 LUT(Look Up Table)도 내장되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키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고도 V-LogL로 녹화 재생이 가능하다. Panasonic Varicam (.VLT)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4 개의 추가 LUT도 설치할 수 있다.


[지원 비디오 프레임]
4096 x 2160 @ 60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50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30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30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5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4p / 40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4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4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3.98p / 40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3.98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3.98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60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50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30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30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5p / 40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5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5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4p / 40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4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4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3.98p / 150 Mbps, MOV,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3.98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60p / 2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60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50p / 2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50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30p / 2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30p / 2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5p / 2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5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4p / 2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4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3.98p / 200 Mbps, MOV,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3.98p / 100 Mbps, MOV,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60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50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30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30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5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5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4p / 40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4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4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3.98p / 40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3.98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4096 x 2160 @ 23.98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60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50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30p / 4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30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30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30p / 72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5p / 4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5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5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5p / 72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4p / 4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4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4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3.98p / 4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3.98p / 15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3.98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3840 x 2160 @ 23.98p / 72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60p / 2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60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60p / 28 Mbps, MP4, H.264, AAC
1920 x 1080 @ 50p / 2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50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50p / 28 Mbps, MP4, H.264, AAC
1920 x 1080 @ 30p / 2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30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30p / 20 Mbps, MP4, H.264, AAC
1920 x 1080 @ 25p / 2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5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5p / 20 Mbps, MP4, H.264, AAC
1920 x 1080 @ 24p / 2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4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4p / 24 Mbps, MP4, H.264, AAC
1920 x 1080 @ 23.98p / 2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3.98p / 100 Mbps, MP4, H.264, Linear PCM
1920 x 1080 @ 23.98p / 24 Mbps, MP4, H.264, AAC
1920 x 1080 @ 60p / 28 Mbps, AVCHD, MTS, H.264, Dolby Digital
1920 x 1080 @ 60i / 24 Mbps, AVCHD, MTS, H.264, Dolby Digital
1920 x 1080 @ 60i / 17 Mbps, AVCHD, MTS, H.264, Dolby Digital
1920 x 1080 @ 50p / 28 Mbps, AVCHD, MTS, H.264, Dolby Digital
1920 x 1080 @ 50i / 24 Mbps, AVCHD, MTS, H.264, Dolby Digital
1920 x 1080 @ 50i / 17 Mbps, AVCHD, MTS, H.264, Dolby Digital
1920 x 1080 @ 23.98p / 24 Mbps, AVCHD, MTS, H.264, Dolby Digital

[Anamorphic 4K mode (4:3)]
| MP4
<3328x2496>59.94p, 150Mbps (4:2:0 8-bit LongGOP) (LPCM)/
<3328x2496>29.97p, 400Mbps (4:2:2 10-bit ALL-Intra) (LPCM)/
<3328x2496>29.97p, 150Mbps (4:2:2 10-bit LongGOP) (LPCM) / 100Mbps (4:2:0 8-bit LongGOP) (LPCM)/
<3328x2496>23.98p, 400Mbps (4:2:2 10-bit ALL-Intra) (LPCM)/
<3328x2496>23.98p, 150Mbps (4:2:2 10-bit LongGOP) (LPCM) / 100Mbps (4:2:0 8-bit LongGOP) (LPCM)

| MOV
<3328x2496>59.94p, 150Mbps (4:2:0 8-bit LongGOP) (LPCM, High-Res Audio)/
<3328x2496>29.97p, 400Mbps (4:2:2 10-bit ALL-Intra) (LPCM, High-Res Audio)/
<3328x2496>29.97p, 150Mbps (4:2:2 10-bit LongGOP) (LPCM, High-Res Audio) / 100Mbps (4:2:0 8-bit LongGOP) (LPCM, High-Res Audio)/
<3328x2496>23.98p, 400Mbps (4:2:2 10-bit ALL-Intra) (LPCM, High-Res Audio)/
<3328x2496>23.98p, 150Mbps (4:2:2 10-bit LongGOP) (LPCM, High-Res Audio) / 100Mbps (4:2:0 8-bit LongGOP) (LPCM, High-Res Audio)



사진에서는 DFD (Depth From Defocus) 기술과 초고속 디지털 신호 처리를 통해 14-bit RAW 로는 AFS에서 최대 초당 11매, AFC에서는 초당 7매의 연사를 지원한다. 그리고 12-bit RAW로는 AFS에서 최대 초당 12매, AFC에서 초당 8매의 연사 속도를 지원. 최대 촬영 매수는 RAW에서 약 80매, JPG로는 약 600매로 표기되어 있다 이는 UHS-II 사용시 기준이다. 그리고 AF 스피드는 0.07초. 총 225 개의 초점 영역을 지원한다. 4K PHOTO에서는 약 8 메가 픽셀의 해상도로 60fps의 고속 캡처가 가능하다. 아울러 고감도와 최적화 된 튜닝으로 저조도 AF에서 -5EV 휘도 감지 성능을 자랑한다.


사진 감도는 기본 160-51200, 확장으로 80-204800 범위에서 사용 가능하다. 셔터 스피드는 기계식에서 60초-1/8000초, 전자식에서 최단 1/16000초를 지원. 동조 속도는 1/250초. 벌브 최장 시간은 30분. 바디 손떨림 보정 기능은 탑재되지 않는다.
마그네슘 합금 풀다이캐스팅의 전면, 후면 및 상단 프레임으로 구성. 방진 방적과(splashproof7) -10도 이하의 온도에서도 작동하도록 고려되고 있다. 고속, 대용량 UHS-II 및 Video Speed ​​Class 90과 호환되는 듀얼 SD 메모리 카드 슬롯이 탑재되었다. 사용자는 릴레이 녹음, 백업 녹음 또는 할당 녹음으로 유연하게 녹음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HDMI Type A, 터미널 USB-C Gen1 인터페이스도 제공.





GH5S는 약 1.52x / 0.76x (35mm 카메라 상당), 120fps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대형 LVF (라이브 뷰 파인더)를 탑재. 고정밀 고속 OLED (Organic Light-Emitting Diode) 디스플레이는 368만 화소의 해상도에 100% 시야를 제공한다. 전후 다이얼, 전 방향 조이스틱을 사용하여 보다 직관적이고 유연한 조작이 가능하다. 액정은 3.2인치 162만 화소의 터치 스크린 액정을 탑재.

Bluetooth 4.2 (BLE : Bluetooth Low Energy)호환성으로 최소 전력으로 스마트 폰 / 태블릿과 지속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Wi-Fi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연결을 위해 기존 2.4GHz (IEEE 802.11b / g / n) 외에도 5GHz (IEEE802.11ac) 8을 선택할 수 있다.



크기는 138.5 x 98.1 x 87.4 mm, 바디 무게는 580g, 배터리와 메모리 포함시 660g. 배터리 성능은 DMW-BLF19 사용으로 모니터로 440매, 파인더로 410매, 파워 세이브 모드에서는 1300매 까지 가능. USB 충전은 지원하지 않는다.

파나소닉 LUMIX GH5s는 2월 2일부터 해외 판매될 예정이며 2499 달러의 가격으로 책정됐다.



https://www.dpreview.com/news/4183659664/panasonic-announces-video-focused-lumix-dc-gh5s




 

[뉴스복사 https://www.popco.net/zboard/zboard.php?id=dica_news&no=5439]
추천 4
*신제품 출시 및 루머 관련 기사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 news@popco.net
팝코넷은 회원여러분들이 가꾸어 가는 공간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는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멋진 코멘트 부탁드려요.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등 부적절한 코멘트의 경우 운영진의 판단하에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소셜 로그인 남겨주신 의견은 팝코넷회원 분들에게 큰 보탬과 힘이 됩니다. 새로고침

로그인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니콘 풀사이즈 미러리스는 Z 마운트 채용?
DATE2018-01-12 HIT3,943 COMMENT24
니콘루머스에 니콘의 새로운 미러리스 시스템의 마운트에 관한 소문이 게재되었다. [원문 링크&요약] Nikon 's upcoming mirrorless camera rumored to have a new Z -mount CES에서 들은 흥미로운 소문으로서 등장이 다가오는.. more

파나소닉 GH5s, 일본 가격 공개
DATE2018-01-12 HIT2,698 COMMENT35
파나소닉의 GH5s가 일본에서도 공식 발표되었다. 일본에서의 발매일은 이달 1월 15일이며, 바디 가격은 약 30만 엔. 파나소닉은 GH5s에 대해 GH5의 전문 동영상 에디션 이라고 설명하며 하이브리드(사진+동영상) 플래그십 모델로 평가.. more

파나소닉, GH5s 정식 발표
DATE2018-01-09 HIT3,577 COMMENT17
파나소닉은 무비 촬영가를 위해 저조도에 강한 고감도 플래그십 카메라 GH5s를 새롭게 발표했다. 확장된 비디오 녹화 기능과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갖춘 새로운 하이브리드 디지털 싱글 렌즈 미러리스 카메라로서 전문 영화 제작자를 위.. more

이 달의 포토그래퍼-산복도로사진쟁이님
DATE2018-01-08 HIT1,252 COMMENT20
팝코넷 선정 이 달의 포토그래퍼 2nd : 산복도로사진쟁이 산복도로사진쟁이님의 popco앨범 -> : https://photo.popco.net/44803 -이달의 포토그래퍼는 팝코넷에서의 사진및 커뮤니티 활동, 작품성, 추.. more

소니, E 18-135mm F3.5-5.6 OSS 발표
DATE2018-01-05 HIT2,856 COMMENT28
소니는 APS-C 전용 E 마운트 렌즈 E 18-135mm F3.5-5.6 OSS(SEL18135)를 새롭게 발표했다. APS-C 포맷용 고배율 줌 렌즈로서 7.5배 줌을 지원하고 작은 크기에 325g의 가벼운 무게가 가장 큰 특징이다. 35mm 환산으로 27-202.5mm 상당.. more
펜탁스의 GR-E 풀사이즈 카메라 소문
DATE2018-01-04 HIT3,089 COMMENT21
펜탁스루머스에 리코&펜탁스의 곡면 센서를 탑재한 풀사이즈의 카메라가 소문이 게재되었다. [원문 링크&요약] Ricoh / Pentax GR-E full frame curved sensor camera rumors -디피리뷰 포럼에서 풀사이즈의 곡면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그 제품은 '리코&펜탁스의 GR-E(E는 Extreme의 의미)다. -리코는 모든 카메라 생산을 중단하며 GR 시리즈도 펜탁스 브랜드로 전환할 것으로 추정된다. - 36MP 곡면형 센서 - 봄 또는 초여름에 발표될 예정 - 가격은 1800 달러 - 크기는 122.0 x 64.7mm x 39.8mm - 렌즈는 28.. more

일본이 선정한 2017년역사적인 카메라 6기종
DATE2017-12-15 HIT6,751 COMMENT22
일본 카메라 재단이 주최하는 역사적인 카메라 심사위원회는 2017년 역사적인 카메라 6기종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된 역사적인 카메라는 기술적으로 의미 있는 카메라를 위주로 시장성과 역사적으로 볼 때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2017.. more

DPReview 선정 2017년의 제품
DATE2017-12-14 HIT4,665 COMMENT14
세계적인 카메라 커뮤니티 DPReview에서 DPReview Awards 2017 을 발표했다. ※ Best 액세서리 수상 : Godox Ving V860 II Best 액세세리 후보군 -Affinity for iPad (2등) -Godox Ving V860 II -Atomos Ninja Inferno -Peak Desig.. more

후지필름 X-H1 스케치 이미지?
DATE2017-12-07 HIT4,159 COMMENT12
후지루머스에 후지필름 X-H1의 것으로 추정되는 스케치 이미지가 게재되었다. [원문 링크&요약] Meet the Fujifilm X-H1 ... Now also Top & Backside View 일본의 정보원으로부터 X-H1의 윗면과 뒷면의 스케치 이미지를 제공.. more

이 달의 포토그래퍼-시간고정자/TimeFixer™님
DATE2017-12-04 HIT2,443 COMMENT13
팝코넷 선정 이 달의 포토그래퍼 1st : 시간고정자/TimeFixer™ 시간고정자/TimeFixer™님의 popco앨범 -> : https://photo.popco.net/timefixer -이달의 포토그래퍼는 갤러리/톡 에서의 사진 활동.. more

라이카, LEICA NOCTILUX-M 75 f/1.25 ASPH. 발표
DATE2017-11-30 HIT3,906 COMMENT11
라이카는 LEICA NOCTILUX-M 75 f/1.25 ASPH. 를 새롭게 발표 했다. 라이카 녹티룩스-M 75mm f/1.25 ASPH.는 놀라울 정도의 얕은 피사계 심도와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 그리고 매우 부드러운 보케(bokeh)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라이카 렌즈.. more
올림푸스, 100주년 기념 모델 계획중?
DATE2017-11-29 HIT2,217 COMMENT17
포서즈루머스에 올림푸스 100 주년 기념 모델에 대한 소문이 게재되었다. [원문 링크&요약] (FT5) Olympus has a special 100th anniversary OM-D in the works! 2 명의 정보원에 의하면 올림푸스가 OM-D 100 주년 특별 기념 모델을 개발중이라고 한다. 스펙 및 추가 정보는 없다. 기존 카메라 버전을 새롭게 기획한 것 보다는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카메라이기를 희망 중이다. *.2019년을 목표로 개발중인 듯 보인다. 지금부터 준비중이라고 하면 기존의 모델을 새롭게 꾸미는 것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카메라일 가능성도 있다.   more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