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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렌즈 체험단 6기] FE렌즈 4종류(1224,1635,70200,100400) 종합리뷰
글쓴이 : 죽전아재 등록일 : 2017-10-10 18:17:56 조회수 : 157 추천수 : 1

 

 






첫 리뷰 링크.
//www.popco.net/zboard/view.php?id=ur_dica&page=1&sn1=2&divpage=3&sn=off&ss=on&sc=off&keyword=48971&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0964

두번째 리뷰 링크.
//www.popco.net/zboard/view.php?id=ur_dica&page=1&sn1=2&divpage=3&sn=off&ss=on&sc=off&keyword=48971&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0981











* 최대 광각 12mm대에서 최대 개방과 f11 정도 조리개에서 뒷 배경 흐림을 봅니다.
12mm f11 꽃에 초점.'



* 12mm f4.0 최대개방, 최대 접근.



*12mm f11 최대 접근.



*12mm f4.0 최대 접근 촬영.



*정동진의 아침.

12mm


18mm


24mm


12mm







* 강릉 강문해변.

일직선처럼 보이는 수평선과 넓디 넓은 바다를 최대 광각으로 담아 봅니다.






수평선을 중심에 두면 끝부분 건물이 왜곡없이 똑바로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강문해변에서 경포해변으로 가는 다리입니다.
F13 인데, 발 아래 모래 알갱이부터 선명하게 보입니다.


일망무제의 바다, 초광각 영역이나 왜곡이 거의 없어 수평선이 일직선으로 나옵니다.







*광각렌즈는 왜곡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초광각 영역이어도 이렇게 지평선을 중심에 두면 오른쪽 굴뚝이 똑 바로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고화소 카메라의 경우 이렇게 찍어 상하 잘라내면 그것 자체가 파노라마 사진이 됩니다.



* 지평선을 1/3 지점에 둡니다. 굴뚝이 안으로 눕기 시작.


* 지평선을 맨 아래에 둡니다.


* 이번에는 반대로 지평선을 2/3 지점에 두어 봅니다.
굴뚝이 바깥쪽으로 눕습니다.


12mm f4.0 최대근접


24mm f4.0 최대 근접. 광각렌즈지만 0.28m 최 접근 거리를 이용하면 배경이 제법 부드러워 집니다.





* 초 광각으로도 담을 수 없는 넓은 장면은?
바디의 파노라마 촬영 기능, 혹은 포토샵의 파노라마 합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12mm


최대 광각으로 찍었는데 아래 파노라마와 비교해 보면 좌우가 잘려있는 느낌입니다.


24mm



- 12mm가 초 광각이지만 이것으로도 한꺼번에 담을 수 없는 넓은 장면을 만나거나, 초광각의 좌우 왜곡이 거슬리면
파노라마 사진으로 찍는 방법이 있죠,

이 경우 바디의 파노라마 기능을 키고 좌에서 우, 혹은 우에서 좌로 쭈욱 돌리면 저절로 파노라마를 만들어 줍니다.
이때 카메라는 가로로 잡으면 상하 잘리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저는 세로로 세우고 돌립니다.
바디 메뉴중 파노라마 방향을 '아래로'하면 카메라를 세로로 세웠을때 좌에서 우로 돌리면 맞습니다.
반대 방향은 당연히 '위로' 선택해서 우에서 좌로 돌립니다.


24mm를 세로로 들고 좌에서 우로 돌린 파노라마 사진, 상하 일부 잘라냈습니다.




- 24mm로 찍은 파노라마 사진 자체를 두장 합친 것.

한번은 좌측 끝에서 우로 돌리고, 그다음 우측 끝에서 좌로 돌린 파노라마 사진 자체를 두장 합친 것.




* 다음은 여러장 찍어 합치기.

* 다음은 17mm로 카메라 세워서 3장을 찍어 포토샵에서 합성했는데 가운데 사진이 핀이 나갔습니다. 그래도 그냥 작례로 올려 봅니다.




12mm 최대 광각으로 찍은 두장을 합친 것.


바디의 파노라마로 찍으면 jpg 밖에 저장이 안됩니다.




































-1635



첫번째 리뷰 링크
//www.popco.net/zboard/view.php?id=ur_dica&page=1&sn1=2&divpage=3&sn=off&ss=on&sc=off&keyword=48971&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0916

두번째 리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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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팬 포커싱과 조리개 심도.
16mm 정도면 거의 초광각 영역으로 일컬어 지기에 당연히 피사계 심도가 깊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조리개 수준과 초점을 어디에
맞추는지에 따라 배경의 선명도는 상당히 달라집니다.


16mm f8.0 바로 앞의 꽃에 초점 : 뒷 배경이 흐립니다.
이런 경우 관광지에서 앞의 주제 나 인물도 살리면서 배경도 어느 정도 남겨주는데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국내외 불문하고 유명 관광지에 가서 인물 뒤를 완전히 지워버리는 심한 아웃 포커싱을 할 경우 굳이 그곳까지
갈 필요없이 집 주변에서 찍어도 될 일입니다. ^^



f13 으로 조였지만 여전히 배경은 약간 흐립니다.


여기서, 16-35GM은 f22 까지 조리개가 있지만 이렇게 조여 버리면 회절 현상이 일어나 화질이 나빠집니다.
렌즈들은 대체로 f5.6 수준(혹은 개방 조리개에서 3단 정도 조였을 때부터) f8~9 전후까지가 화질이 가장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풍경 사진에서 팬 포커스를 사용하고 싶어도 f13 이상은 잘 안쓰고 f16이 거의 한계입니다.
바로 발 앞에 근경이 아닐 경우는 f8~9 정도 선에서도 많이 찍습니다.

- 초점 위치 약간 뒤로 이동
위 사진과 같은 f13 조리개지만, 초점 위치를 앞에서 두번째 꽃 무리에 맞추니 뒤가 선명해 졌습니다.


위 석장의 사진을 1:1 크기로 확대하여 배경 부분을 일부 잘라내었습니다.
a7r2 4200만 화소 사용.


16mm에 f8.0 이지만 많이 흐립니다.


f13 으로 조였지만 아직도 흐립니다. 여기서 더 조이기 시작하면 아무래도 화질이 약간 저할 될 수 있습니다.


같은 조리개 f13 이지만 초점 맞추는 위치를 약간 뒤로 이동하니 먼 배경이 아주 선명해 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16mm로 찍은 원본 속 작은 원경 부분을 1:1로 확대한 결과, 이 정도로 보인다는 것은
4,200만 화소 A7R2의 힘과 1635GM 렌즈의 해상력이 뒤따라 주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 다른 사례, 이번에는 35mm 화각.

앞의 꽃에 초점을 맞추고 f2.8
광각 렌즈이지만 배경이 상당히 부드럽게 흐려졌습니다.



f13 으로 조이니 배경 선명도가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조금 흐립니다.


f13,
이번에는 초점을 꽃 뒤에 있는 나무 잎에 맞춥니다. 배경 개선.



f13,
잎사귀 뒤에 있는 수면의 수초에 초점. 뒤가 완전히 선명해 지고 대신에 바로 앞의 꽃은 살짝 흐려졌습니다.




*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선명하게 보이기 위해 깊은 심도를 원할 때, 통상 앞에서 저 멀리 원경까지 거리중 1/3 지점 정도에
초점을 맞추라고 권합니다.


* 다음은 카메라와 피사체 사이 거리 이동을 해 봅니다.

*16mm f13. 앞의 꽃에 초점.
아직 꽃이 가깝기 때문에 뒷 배경이 흐려졌지만 그런데로 풍경이 남아있어서 주제가 도드라지면서도 어딘지 잘 알 수가 있습니다.



16mm, f13.
같은 은 조리개이지만 최단 촬영 거리 0.28m 정도로 바짝 접근하니 중경, 원경 모두 상당히 흐려져 버렸습니다.





16mm f13
중창불사 중인 모양입니다. 기와에 소원, 기원문을 적어 올리려 준비중입니다. 심도를 깊게하여 담아 보았습니다.


16mm f13


16mm f13



16mm f11


16mm f13




- 동작대교 일몰.

35mm f9.0




16mm f9.0





35mm f2.8

 ******************************

 

 

     흐림의 정도.

 

 

*********************************

 

 

   1635GM  35mm  F2.8과    단렌즈(24mm F1.4짜리) 최대 개방의 배경 흐림이 거의 유사합니다.

 

 

 

 

   물론 화각 차이가 있긴 하나 줌렌즈 최대 개방의  선예도와 보케라는 점에서 상당히 우수한 결과물입니다.

 

 

 

 

 

 

 

 

 

 

 

 

 

 

 

 

 

    단렌즈 24mm 의 F1.4

 

 
































첫번째 리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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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리뷰 링크
//www.popco.net/zboard/view.php?id=ur_dica&page=1&sn1=2&divpage=3&sn=off&ss=on&sc=off&keyword=48971&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1017









SONY | ILCE-7RM2 | 2017-09-17 12: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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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 ILCE-7RM2 | 2017-09-17 14:18:40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2000s |


인천 대공원에서..



(일부 크롭)

SONY | ILCE-7RM2 | 2016-10-30 07:5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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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 ILCE-7RM2 | 2016-10-30 08: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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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감천마을

 

 

 

 

 

 

 

 

 



냥이들이 많네요..

SONY | ILCE-7RM2 | 2017-02-11 14:0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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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 ILCE-7RM2 | 2017-02-11 15: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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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겨울, 발왕산

 

 

 

 

 

 

 

 

 



SONY | ILCE-7RM2 | 2017-01-21 10:3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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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 ILCE-7RM2 | 2017-01-21 10:3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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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iv 88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1-21 10:51:13

Aperture Priority | Centre Weighted Average | Auto WB | 1/640s | F13.0 | -0.30 EV | ISO-100 | 152.00mm | 35mm equiv 152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오대산 월정사

 

 

 

 







 SONY | ILCE-7RM2 | 2017-01-21 14: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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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 ILCE-7RM2 | 2017-01-21 14: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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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 ILCE-7RM2 | 2017-01-21 14:25:30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640s | F2.8 | +0.30 EV | ISO-200 | 200.00mm | 35mm equiv 2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1-21 14:29:08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2000s | F2.8 | 0.00 EV | ISO-200 | 198.00mm | 35mm equiv 198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1-21 14:00:33

Aperture Priority | Centre Weighted Average | Auto WB | 1/5000s | F2.8 | +0.70 EV | ISO-200 | 200.00mm | 35mm equiv 2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인천 만의골 박새

 

 



 SONY | ILCE-7RM2 | 2016-12-24 10:41:07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500s | F3.5 | 0.00 EV | ISO-3200 | 186.00mm | 35mm equiv 186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6-12-24 10:41:10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500s | F3.5 | 0.00 EV | ISO-3200 | 186.00mm | 35mm equiv 186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6-12-24 10:55:54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3200s | F3.2 | -0.30 EV | ISO-1000 | 176.00mm | 35mm equiv 176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6000 | 2016-12-24 09:41:02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000s | F2.8 | 0.00 EV | ISO-1600 | 156.00mm | 35mm equiv 234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6000 | 2016-12-24 09:48:34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0s | F2.8 | 0.00 EV | ISO-2000 | 143.00mm | 35mm equiv 214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6000 | 2016-12-24 10:23:36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500s | F2.8 | 0.00 EV | ISO-2000 | 198.00mm | 35mm equiv 297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크롭 화질 보기.

 

 

 

 

 

 

 

 

 

200mm대로 찍고  부분 크롭한 사진. 장망원 효과.

 

 

 

 

 

 

 

 

 



SONY | ILCE-7RM2 | 2016-12-24 11:21:28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500s | F2.8 | 0.00 EV | ISO-2000 | 198.00mm | 35mm equiv 198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6-12-24 11:21:39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500s | F2.8 | 0.00 EV | ISO-2000 | 198.00mm | 35mm equiv 198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

 

 

 

 

 2016.11 교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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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꼬와 게이꼬를 찍기 위해 방문한 교토의 기온 거리는 상당히 어두운 골목입니다.

 

 

 

 

 F2.8 의 밝은 렌즈, 빠른 AF 성능이 뒤따라 주지 않으면 촬영이 쉽지 않은 곳이며, A7R2의 우수한 DR 성능으로 인해

 

 

 

 

 ISO를 다소 높힌 상태에서 원활하게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인력거 끄느라 상당히  힘이 들텐데도 대부분 웃음 띠거나 주변 관광지 설명에 열심인 인력거 꾼들..

전통을 지키는 복장까지도 이채로웠습니다.

SONY | ILCE-7RM2 | 2016-11-26 10:17:46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320s | F4.5 | 0.00 EV | ISO-200 | 92.00mm | 35mm equiv 92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6-11-26 09:40:52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320s | F3.2 | -0.30 EV | ISO-200 | 197.00mm | 35mm equiv 197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6-11-26 09:45:58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3.2 | -0.30 EV | ISO-200 | 200.00mm | 35mm equiv 2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디젤엔진(석탄이라 잘못 설명..아마도 디젤 같습니다.) 열차와 신식 전기 열차의 교차.



SONY | ILCE-7RM2 | 2016-11-26 10:01:13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200s | F3.5 | 0.00 EV | ISO-200 | 70.00mm | 35mm equiv 7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6-11-26 10:01:26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320s | F3.5 | 0.00 EV | ISO-200 | 120.00mm | 35mm equiv 12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여의도의 가을

 

 

 

 

 

 

 

 

 



SONY | ILCE-7RM2 | 2016-11-19 14:50:22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00s | F2.8 | 0.00 EV | ISO-100 | 200.00mm | 35mm equiv 2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6-11-19 14:53:39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00s | F2.8 | 0.00 EV | ISO-100 | 200.00mm | 35mm equiv 2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6-11-19 14:54:27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00s | F2.8 | 0.00 EV | ISO-100 | 200.00mm | 35mm equiv 2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첫번째 리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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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리뷰 링크
//www.popco.net/zboard/view.php?id=ur_dica&page=1&sn1=2&divpage=3&sn=off&ss=on&sc=off&keyword=48971&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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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질 감상

*********************************

221mm  f5.6 최대 개방.   1/250 iso250

위 사진은 멀리서 얼굴 부분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눈동자 초점 적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무보정 원본 1;1확대후 크롭.

제가 가진 4K 모니터에서는 귀여운 아이의 콧망울 주변에 아주 미세한 솜털까지 판독 가능합니다.

a7r2  고화소의 덕분이기는 하지만  최대개방에서 대단한 화질입니다.

 

 

한강대교에 나타난 조선 군사들.

SONY | ILCE-7RM2 | 2017-09-23 11:12:56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00s | F7.1 | 0.00 EV | ISO-100 | 250.00mm | 35mm equiv 25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9-23 11:58:06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8.0 | 0.00 EV | ISO-125 | 400.00mm | 35mm equiv 4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말의 네 발굽이 순간, 모두 공중에 떴다.
SONY | ILCE-7RM2 | 2017-09-23 11:58:07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8.0 | 0.00 EV | ISO-160 | 400.00mm | 35mm equiv 4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9-23 11:58:11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8.0 | 0.00 EV | ISO-125 | 400.00mm | 35mm equiv 4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9-23 11:58:15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320s | F8.0 | 0.00 EV | ISO-100 | 312.00mm | 35mm equiv 312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9-23 11:58:18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320s | F8.0 | 0.00 EV | ISO-125 | 256.00mm | 35mm equiv 256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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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망원 줌의 장점과 빠른 af 및 주밍이 가능하기에 멀리서부터 달려오는 장면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었습니다.

 

 


SONY | ILCE-7RM2 | 2017-09-23 12:02:13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160s | F9.0 | 0.00 EV | ISO-100 | 70.00mm | 35mm equiv 7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9-23 12:02:22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160s | F9.0 | 0.00 EV | ISO-100 | 40.00mm | 35mm equiv 4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9-23 12:03:41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6.3 | 0.00 EV | ISO-125 | 400.00mm | 35mm equiv 4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09-23 12:04:50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320s | F7.1 | 0.00 EV | ISO-100 | 189.00mm | 35mm equiv 189mm | Flash not fi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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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풍경 사진에서는 100-400mm대 렌즈가 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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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풍경에서 70-200mm는 망원 영역에서 다소 부족할 때가 많습니다.

 150-600mm대 렌즈가  최근에 여러 종류 나와있으나  길이와 무게가 상당한 부담이 되죠,

 따라서 조리개는 70-200 f2.8 보다 살짝 어둡지만 풍경사진에 특히 100-400mm렌즈의 장점이 돋보입니다.

 * 일몰과 일출 촬영시 200mm대로는 태양의 크기에 아쉬움이 많습니다.

  화질이 좋기 때문에 촬영후 크롭하면 400mm지만  600mm 이상의 효과도 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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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400mm로 광각렌즈 효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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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넓은 풍경을 담으려면 광각, 초광각 렌즈가 유리함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런데 마침 광각렌즈가 없다면? 혹은 특유의 왜곡을 피하고 싶다면?

   100-400mm렌즈를 이용해서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어 봅니다.

 

  아래는 100mm 대로 8장을 찍어서 파노라마 합성한 사진입니다. 가로 사진 크기가 무려 33천픽셀 크기나 되었지만 리사이즈 했습니다.

 

 


 

 

 

 * 망원으로 스냅.

 

 

 

 

    

     장망원 영역에서는 배경 흐림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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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100-400GM렌즈가 너무나 유용하게 사용되었던 내몽고 패상 출사 사진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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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 ILCE-9 | 2017-10-04 07:39:22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8.0 | -0.70 EV | ISO-200 | 382.00mm | 35mm equiv 382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9 | 2017-10-04 10:11:02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8.0 | 0.00 EV | ISO-200 | 282.00mm | 35mm equiv 282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9 | 2017-10-04 10:21:37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500s | F5.6 | 0.00 EV | ISO-160 | 400.00mm | 35mm equiv 4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9 | 2017-10-04 11:35:20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7.1 | -0.30 EV | ISO-100 | 109.00mm | 35mm equiv 109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10-04 08:25:45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250s | F8.0 | 0.00 EV | ISO-400 | 400.00mm | 35mm equiv 4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10-04 08:37:52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320s | F8.0 | 0.00 EV | ISO-250 | 400.00mm | 35mm equiv 4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7RM2 | 2017-10-04 08:44:10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320s | F8.0 | 0.00 EV | ISO-200 | 200.00mm | 35mm equiv 200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9 | 2017-10-04 18:27:37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5.6 | 0.00 EV | ISO-200 | 388.00mm | 35mm equiv 388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9 | 2017-10-04 18:31:47
Manual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6.3 | 0.00 EV | ISO-250 | 247.00mm | 35mm equiv 247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9 | 2017-10-04 18:39:46
Aperture Priority | Centre Weighted Average | Auto WB | 1/500s | F7.1 | 0.00 EV | ISO-100 | 156.00mm | 35mm equiv 156mm | Flash

 

 


SONY | ILCE-9 | 2017-10-04 18:44:42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6.3 | 0.00 EV | ISO-125 | 327.00mm | 35mm equiv 327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9 | 2017-10-04 18:48:10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5.6 | -0.30 EV | ISO-125 | 361.00mm | 35mm equiv 361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e
SONY | ILCE-9 | 2017-10-04 18:50:16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Auto WB | 1/400s | F5.6 | -0.30 EV | ISO-200 | 342.00mm | 35mm equiv 342mm | Flash not fired; Compulsory flash m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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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의 질주 장면, 환상적인 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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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당 20장 고속 연사의 A9 바디와 장망원에 뛰어난 화질과 빠른 AF를 겸비한 FE100-400GM 렌즈

 
 

 










 

 

 











 

 














 

 













 

 

  107장의 연사 JPG 사진 동영상으로  만들어 봄.

    말이 달려오는 동안 화각의 변화가 필요해서 줌인하면 그 순간은 핀이 안맞습니다.
    그래서 연사찍고, 줌인하고 다시 연사찍고, 이것을 몇번 반복했습니다.


  JPG 무보정, 알씨에서 동영상 전환.  장당 1초 설정.
  모든 장면 핀이 다 맞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UWxbMQhmUME

 

 

 가로 1300픽셀.

 

 

 

 

 

 

 

 

 

가로 1000픽셀

 

 

 

 

 

가로 800픽셀

역광에 열악한 상황 촬영.

 

 

 

 

 

가로 780픽셀

 

 

 

 

일몰 실루엣 장면, 움직이는 GIF 로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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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리뷰는 소니 렌즈 체험단에 선정되어  렌즈를 무상으로 대여 받아서 작성되었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평가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체험단 평가 결과에 따라 제품의 무상 지급 혜택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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