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T 키워드
캐논코리아, RF 렌즈 사상 가장 작은 팬케이크 렌즈 RF28mm F2.8 STM 국내 출시
등록일 : 2023-07-03 10:25:36 추천수 : 1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 kr.canon)가 길이 약 24.7mm에 불과한 새로운 광각 단초점 렌즈 ‘RF28mm F2.8 STM’를 7월 3일부터 판매 개시한다.



새롭게 출시한 광각 단초점 렌즈 ‘RF28mm F2.8 STM’은 캐논의 RF 렌즈 라인업 중 역대 가장 작은 사이즈의 팬케이크 렌즈다. ‘팬케이크 렌즈’는 팬케이크 두께만큼 길이가 짧아 모양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나온 별칭으로, 실제 RF28mm F2.8 STM의 길이는 약 24.7mm에 불과하다. 무게도 약 120g로 가벼워 EOS R50과 조합해도 약 500g이 채 되지 않는다. 높은 휴대성을 갖춘 만큼 카메라 바디 캡 대신 장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RF28mm F2.8 STM’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넓은 시야를 담을 수 있는 28mm 초점거리를 채택했다. 28mm 화각은 스마트폰 카메라와 유사한 화각으로, 큰 왜곡 없이 넓은 장면을 담아낼 수 있다. 또한, ‘RF28mm F2.8 STM’은 APS-C 미러리스 카메라와 결합 시 환산 45mm 화각의 표준 렌즈로도 사용 가능해, 자연스러운 원근감과 거리감으로 인물이나 스냅, 테이블 사진 등 다양한 피사체를 부담없이 찍을 수 있다.

작은 사이즈의 렌즈지만 고화질과 밝은 조리개를 갖춘 점도 특장점이다. ‘RF28mm F2.8 STM’은 플라스틱 몰드(PMo) 비구면 렌즈 3장을 센서의 앞에 배치해 중심부터 주변까지 고화질 이미지를 구현해낸다. 최대 개방 F2.8의 밝은 고정 조리개로 큰 배경 흐림 효과를 표현할 수 있어 피사체가 부각된 입체감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RF28mm F2.8 STM’은 작고 가벼운 무게로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한 렌즈다. 렌즈 자체의 무게가 가벼워 카메라의 무게와 상관없이 핸드헬드 촬영 시 또는 삼각대 그립, 짐벌 등 액세서리를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28mm의 자연스러운 화각으로 브이로그나 SNS용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포커스 브리딩 기능도 지원해 동영상 촬영 중에 초점 조작에 의해 발생하는 화각 변화도 자동으로 보정해준다.




이 밖에도 신제품 ‘RF28mm F2.8 STM’은 포커스 링을 컨트롤 링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AF-MF 포커스 조정 ▲노출 보정 ▲조리개·셔터 속도 설정 등 조작이 가능하며, 촬영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할당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신제품 ‘RF28mm F2.8 STM’은 특히 일상 스냅이나 브이로그를 촬영하는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높은 휴대성을 갖춘 단초점 렌즈”라며, “캐논코리아는 다양한 유저들의 사용 목적에 맞춘 렌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RF28mm F2.8 STM 42만 5000원 ▲렌즈 후드 EW-55 5만원이다. 제품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복사 https://www.popco.net/zboard/zboard.php?id=dica_news&no=17569]
추천 1
*콘텐츠 제휴 문의 : nemo@popco.net
팝코넷은 회원여러분들이 가꾸어 가는 공간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는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멋진 코멘트 부탁드려요.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등 부적절한 코멘트의 경우 운영진의 판단하에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소셜 로그인 남겨주신 의견은 팝코넷회원 분들에게 큰 보탬과 힘이 됩니다. 새로고침

로그인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Copyright 1999-2024 Zeroboar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