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T 키워드
니콘, NIKKOR Z 14-30mm f / 4 S 개발 발표
등록일 : 2019-01-08 12:32:57 조회수 : 840 추천수 : 2

니콘은 풀사이즈 미러리스 Z 마운트 렌즈인 NIKKOR Z 14-30mm f / 4 S를 개발 발표했다. NIKKOR Z 14-30mm f/4 S는 초광각 14mm부터 광각 30mm까지의 초점 거리 전체를 최대 개방 조리개 값인 f/4로 일정하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렌즈는 대구경 마운트와 짧은 플랜지 백을 갖춰 렌즈 설계의 유연성이 높은 Z 마운트 시스템의 장점을 활용해, 우수한 광학 성능과 작고 가벼운 바디를 동시에 실현했다.


먼저 ED 렌즈 4매와 비구면 렌즈 4매 사용으로 화상 주변부까지 뛰어난 해상력을 구현할 수 있어, Z 7과 같은 고화소 디지털 카메라의 성능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니콘의 독자적인 코팅 기술도 적용됐다. 고스트나 플레어 현상을 감소시키는 나노 크리스탈 코팅은 더욱 깨끗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고, 렌즈 앞면에 채용된 불소 코팅은 먼지나 물방울, 기름 등으로부터의 오염을 막아준다. 버튼이 없는 침동식 구조는 높은 휴대성과 신속한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초점 거리가 14mm 이하에서 시작하는 풀프레임 전용 초광각 렌즈 가운데, 세계 최초로 필터를 직접 장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편광 필터, ND 필터 등 기존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필터 효과를 즐길 수 있으며, 방진 및 방적을 고려한 설계와 더불어 필터나 렌즈 후드의 장착을 통해 렌즈 앞면을 한 번 더 보호함으로써 활동적인 촬영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사용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도 적용됐다. 렌즈 경통에 탑재된 컨트롤 링은 초점, 조리개 값, 노출 보정 중 자주 사용하는 한가지를 지정할 수 있고, 매끄러운 조작감으로 원활하고 정숙한 촬영을 도와주며 특히 동영상 촬영에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초점 위치의 이동에 따라 화각이 변화하는 초점 브리딩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보다 자연스러운 이미지 촬영을 돕고, 초점 거리를 다르게 여러 컷 촬영한 뒤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해 전체적으로 선명한 화상을 얻는 초점 시프트 촬영에도 유리하다.



이 렌즈의 북미 가격은 1,299.95 달러 라고 한다.

아울러 Z 시리즈 렌즈 계획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고 하는데, 발매 시기가 약간 늦춰진 렌즈들이 있거나 계획된 렌즈 개수에도 최초 발표와는 약간의 변화가 있다.

[뉴스복사 https://www.popco.net/zboard/zboard.php?id=dica_news&no=15270]
추천 2
*신제품 출시 및 루머 관련 기사 제보를 받습니다. 이메일 : news@popco.net
팝코넷은 회원여러분들이 가꾸어 가는 공간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는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멋진 코멘트 부탁드려요.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등 부적절한 코멘트의 경우 운영진의 판단하에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소셜 로그인 남겨주신 의견은 팝코넷회원 분들에게 큰 보탬과 힘이 됩니다. 새로고침

로그인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댓글 이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