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Photo&TalK
 
[루머] 니콘-삼성 루머에 대한 추가 (매입을 넘어선 파트너쉽?) 목록
글쓴이 : 록키산맥 등록일 : 2015-12-04 03:24:05 조회수 : 3,260 추천수 : 3
어제 올라온 미러리스루머스에 대해 영국 아마추어포토그래퍼에선 삼성의 대변인의 말을 통해 "니콘이 삼성의 NX 기술을 인수했다는 루머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보도를 했습죠.

그 후에 올라온 미러리스 루머스의 포스트입니다. 아래는 소스입니다.

http://www.mirrorlessrumors.com/additional-note-on-nikon-samsung-ru...

아래는 발번역입니다. ㄷㄷㄷ


니콘-삼성 루머에 대한 추가 (매입을 넘어선 파트너쉽?)

한가지 매우 중요한 사항을 추가하고자 한다.

내가 입수한 정보는 니콘이 삼성의 미러리스 기술을 매입하고 이미지 센서 수준의 파트너쉽을 맺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두 회사가 정확하게 어느 정도 수준의 합의가 있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듣지 못했다. 니콘이 삼성으로 부터 모든 권리를 독점적으로 인수한 것인지 (그래서, 결과적으로 삼성엔 아무것도 남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니콘은 단지 삼성이 가진 기술과 센서에 대한 사용권만을 "달랑" 획득했는지에 대해선 나는 모른다. 만일 후자의 경우라면, 삼성은 여전히 삼성만의 시스템을 개발할 권리는 유효하게 된다. (아니면 니콘과 함께 같은 NX 시스템을 공동개발하거나...)

오늘, 영국의 삼성 지사에서 "언론에서 니콘이 이른바 우리의 NX 기술을 매입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만일 그 발언이 정직한 것이고, 사실이라면, 다음의 몇몇 상황은 삼성의 발언과 상충하지 않는다.

1. 니콘이 삼성의 기술과 센서를 니콘 자신들의 시스템을 위해 매입했다. 삼성은 여전히 NX 마운트를 이용해 뭐든 할 수 있는 권리는 유효하다. 그래서 독일, 영국, 캐나다에서 NX 카메라의 판매를 철수했을 지언정, 예를 들어 아시아 시장 같은 곳에선 여전히 삼성 카메라를 판매할 수 있을 것이다.

2. 니콘이 삼성 기술을 매입했으나, 삼성과 함께 같은 미러리스 시스템을 함께 개발할 것이다. 예전 삼성이 팬탁스와 협업을 했던 것처럼...

3. 니콘이 삼성의 완전한 기술과 권리을 매입했고, 니콘 자신들의 시스템 개발에 이용하는 경우. 삼성은 NX 시스템에서 철수하고 센서을 비롯한 다른 모든 것들을 니콘을 위해 개발을 한다.


내가 접촉하고 있는 삼성 정보통은 니콘에서 사용가능한 몇몇 최신의 NX 개발에 대한 정보(센서와 카메라 스펙)를 곧 전해줄 것이다.

이 루머에 대한 많은 독자들의 의구심에 대해선 충분히 이해한다. 그러나, 이는 삼성이 CES에서 명확하게 발표할 내용과 상당히 유사하다고 정보통이 이야기를 해줬다. 실제 발표가 이뤄져 삼성이 NX 시스템의 미래에 대해 명확하게 해주기를 기대해 본다.


록키산맥의 감상 ===================================================================

현재까지 진실공방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어쨌든 루머 상으론 어떤 형태가 되었든 니콘-삼성의 커넥션 자체는 명확해 보입니다.

일단 삼성이 발끈하고 진화에 나서기는 했지만, 그 발언 자체가 니콘과의 커넥션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주지는 못하는 것이죠.

현재까지 분위기로 봤을 때, 마치 삼성이 NX 시스템 및 권리를 통째로 니콘에 이양했다는 뉘앙스의 것이었지만... (3번의 경우처럼 삼성이 NX 마운트를 매각해버리는) 상황에 따라서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합의를 봤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의 1번과 같은 상황으로 니콘은 자신의 미러리스 시스템 개발에 삼성의 이미지센서와 기술만 이용할 권리만을 매입한 경우입니다.
엔진, 센서는 같지만 서로 다른 마운트로 독자적인 미러리스를 개발하는 것인 경우이고.... 이 경우 니콘은 렌즈를 새로 개발하고 깔아야 하는 시간적으로나 미래 불확실성에 대한 위험성을 감수해야하지만, 삼성이 자사의 센서와 이미지 프로세서 등 하드웨어를 독점 공급하는 대신 낮은 대가로 기술개발을 보조해주는 경우 니콘에게도 상당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2번 같이, 좀더 나아가서, 마포같이 니콘도 삼성도 같은 NX 마운트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서로 개발비용과 리스크를 줄이는 방향으로 진행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더라도 니콘은 아무래도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서 판매에 이점이 있겠죠. 이미 존재하는 NX 시스템의 자원을 공유할 수 있으니.... 시간적으로도 이점이 있어서 빠른 시간 내에 미러리스 시장에 발을 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1번과 2번 모두의 경우 삼성의 입장에선 비용을 부담할 파트너를 얻고 센서나, 엔진에 대한 규모의 경제를 이루는데 유리한 이점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모든게 내년 1월 초, CES에서 판가름 날 겁니다.

내년 CES에서도 저는 역시 라스베가스로 날아가 구경해보겠습니다. ㅎㅎㅎ


아래 미네르바님 글을 읽어보면 이것도 모두 낭설인 듯 한데.... 뭐... 루머는 루머고.... 루머는 찢고 뜯고 맛보고 즐기기엔 최고죠. ㅎㅎㅎ


★ 록키산맥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44539
추천 3
팝코넷은 회원여러분들이 가꾸어 가는 공간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는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멋진 코멘트 부탁드려요.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등 부적절한 코멘트의 경우 운영진의 판단하에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소셜 로그인 남겨주신 의견은 팝코넷회원 분들에게 큰 보탬과 힘이 됩니다. 새로고침

로그인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신고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