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Photo&TalK
 
생초짜가 실력도 없는 주제에 렌즈를 뭘 사야 할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목록
글쓴이 : 변태곰푸 등록일 : 2018-05-21 16:11:14 조회수 : 1,563 추천수 : 0
안녕하세요.
나름대로 열심히 활동하려고 노력중인 생초짜 변태곰푸입니다.

오늘도 렌즈를 뭘살지 고민을 하다하다 고수님들의 도움을 받아보려 질문을 또 올리게 되었네요.
전에 망원에 자꾸 관심이 가서 글을 올렸다가 밝기 부분에서 많은 가르침을 받아 일단 망원은 다음에 라는 생각으로 포기를 했습니다.
다 사지 왜 포기를 하냐고요?
네...돈이...
월급은 언제나 통장을 잠시 스쳐 지나갈뿐...주머니에는 먼지만 언제나 쌓여 가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단은 현재 쓰고 있는 20mm F.17 이외에 주력으로 사용을 할 렌즈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고민만 2주 하고 있는 듯합니다.

많은 고수분들이 12-60을 권해 주십니다.
저도 사실은 이 렌즈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화각을 커버해주니 이만한 렌즈가 안보였죠.
그러는 동안 자꾸 이거 저거 보면서 공부를 하다보니 렌즈의 밝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자꾸 깨닿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렌즈 밝기에 대해서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을 안하고 있었습니다. 그져 선예도가 좋은 렌즈만 눈에 들어오고 있었거든요.

이러다 보니 이번에는 12-35 F2.8 이 눈에 들어오는 겁니다.
화각도 나쁘지 않은 거의 대부분을 커버해주는 제품인데다 라이카는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렌즈이고 고정 F2.8이 자꾸 눈에 들어오는 겁니다.
그래서 12-60이 F2.8 ~ F4 까지이니 그냥 2.8 고정으로 갈까 하고 자꾸 유혹을 받게 된거죠.

그런데...얼마전부터 녹타 녹티 하는 글들이 올라와서 녹티가 도대체 뭐야 하고 보다보니....
42.5mm 에 F1.2 짜리의 경이로운 렌즈가 눈에 보이기 시작한거죠.
이건 단연코 녹티로 찍은 사진을 올리신 분들의 책임입니다.
제 결정장애 때문이 아니라고 과감하게 누명을 씌우겠어요.

이쯤되니 머리는 혼돈의 카오스요 혼란의 회오리 가장 기압이 강한 곳에 홀로 남겨진 기분이 되어 버린 상태입니다.

3개의 렌즈를 전부 구매하면 얼마나 좋을가 싶습니다만 일단 3개중에 하나를 골라야 합니다.
제 머리로는 이제 한계를 넘어 임계점을 톨파한 상황인지라 이제 머리를 굴리기 힘든 상황인거죠.
한마디로 우헤헤헤헤~~~난 모르겠다~~~ 상태인겁니다.

도움좀 요청합니다.

1. 라이카 12-60 F2.8~F4
2. 루믹스 12~35 F2.8
3. 녹티 42.5Mmm F1.2

배경흐림을 생각하고 밝기를 생각하면 녹티인데 사용이 한정적이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아무튼 3개중 어떤걸 구입하고 싶으시고 어떤걸 추천하고 싶으십니까?
많은 도움과 덧글은 저를 도와주시는 지름길입니다.
도와주세요 ~~~~~



★ 변태곰푸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72023
추천 0
팝코넷은 회원여러분들이 가꾸어 가는 공간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는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멋진 코멘트 부탁드려요.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등 부적절한 코멘트의 경우 운영진의 판단하에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소셜 로그인 남겨주신 의견은 팝코넷회원 분들에게 큰 보탬과 힘이 됩니다. 새로고침

로그인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신고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