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사용기 Community
  • 공지슈나이더 B+W FILTER 리뷰 포스팅
  • GUIDE업체 혜택 없이 본인 의지대로 직접 구입한 제품의 사용기를 올리는 공간입니다.(체험단,할인구매,무상대여 사용기는 삭제/이동)
✔초저렴 화이트 밸런스 도구-테플론 테이프
글쓴이 : nepo 등록일 : 2018-09-14 14:13:00 조회수 : 614 추천수 : 1
배관 감을 때 사용하는 테플론 테이프(PTFE 테이프)가 화이트 밸런스 맞추기 좋다는 정보( https://photographylife.com/diy-reliable-and-cheap-universal-white-... )를 접하고 실제 얼마나 유용한지 테스트해 봤습니다.

동네 철물점에서 500원하더군요.

외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Made In China입니다.





















먼저 백열등 아래에서 스파이더 체커와 비교해 봤습니다.
백열등에서 찍으면 아래와 같이  불그스레하게 나옵니다.테플론 테이프는 조금 투명도가 있어서 네임팬에 여러겹 감았습니다.


라이트룸에서 스파이더 체커 기준으로 화이트를 찍으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스파이더 체커의 화이트에 비해 그린이 미세하게 더 끼고 블루는 조금 더 티가 납니다만 크게 벗어나는 수준은 아닙니다. 어쨋건 아주 뉴트럴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낮에 그늘에서 컬러체커와 비교한 자료입니다.


왼쪽은 컬러체커,중간이 테플론 테이프이고 우측은 모 인화업체에서 인화지 구겨지지 말라고 넣어주는 플라스틱입니다.
결과를 보면 테플론 테이프는 미세하지만 블루가 낍니다. 인화업체 플라스틱 쪼가리는 위치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만 상당히 뉴트럴합니다.

결론:테플론 테이프가 아주 뉴트럴하지는 않고 그럭저럭 쓸 수는 있는 수준으로 보이긴 합니다. 저는 그냥 저 플라스틱 쪼가리가 더 마음에 듭니다만 아무튼 나쁘진 않네요. 워낙 저렴하니 하나 가지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사용하면 아무 것도 안하는 것보단 백배 낫다고 봅니다.


추천 1
팝코넷은 회원여러분들이 가꾸어 가는 공간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는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멋진 코멘트 부탁드려요.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등 부적절한 코멘트의 경우 운영진의 판단하에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소셜 로그인 남겨주신 의견은 팝코넷회원 분들에게 큰 보탬과 힘이 됩니다. 새로고침

로그인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신고
  
△ 이전글: ✔삼각대 안정 및 추락 방지용 DIY 와이어 만들기
▽ 다음글: 남녀노소 쓰기 좋은 카메라 백팩 오즈모스 CQ520 리뷰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