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사용기 Community
  • 공지요세미티 스트랩 체험단 최종결과 발표
  • GUIDE카메라/렌즈, 디카액세서리, 포터블/IT, AV 기기의 유저 사용기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블랙박스, PC 및 주변기기(데스크탑, 그래픽 카드, 메인 보드, 키보드, 내장 하드,마우스 기타등), 생활용품, 소프트웨어 사용기는 임의로 삭제 or 이동 됩니다.
소니 액션캠 보스 FDR-X3000R 7주간 사용기
글쓴이 : 쿠카 등록일 : 2017-03-16 23:53:09 조회수 : 376 추천수 : 1




소니 액션캠 보스 FDR-X3000은 세계 최초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tShot)을 탑재한 4K 액션캠으로 출시 때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저는 지난 7주 동안 액션캠 보스를 다양하게 사용해보며 영상 및 사진을 촬영해봤는데요.

소니 액션캠 보스의 손떨림 보정 기술은 가히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액션캠 보스 FDR-X3000R은 어떠한 제품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FDR-X3000R은 액션캠 보스와 라이브뷰 리모트 컨트롤 RM-LVR3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품과 액세서리인 핑거 그립 AKA-FGP1, 확장형 클립 마운트 VCT-EXC1, 모노포드 VCT-AMP1의 모습입니다.







소니 액션캠은 전통적으로 슈팅형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번 액션캠 보스도 화이트 컬러와 같은 디자인입니다.

외부에 아날로그적인 버튼을 포함시켜 액티비티 한 상황에서 보다 자유롭게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입니다.

4K 영상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16:9포맷, 820만 화소 Exmor R CMOS 센서로

픽셀 크기 확장과 이면조사형 구조로 수광률 개선 및 화질 향상에 힘썼는데요.

ZEISS 렌즈로 화면 왜곡을 감소시켰고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로 고화질의 영상을 보여줍니다.

이렇듯 소니는 액션캠 보스를 개발하며 영상 이미지 개선에 많은 노력을 했는데요.







무엇보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인 B.O.SS. 기술을 사용하였다는 점이었습니다.

소니 액션캠 보스의 단면을 통해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서 렌즈가 움직여주어 보정을 해 주는 방식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손떨림 보정 기술이라고 해서 얼마나 보정이 될까 하는 의심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마치 짐벌(Gimbal)을 사용이라도 한 듯 안정적인 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는 케이스는 약 60m 방수, 방진, 방충격, 방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수중 촬영을 할 수 있으며 극한의 촬영 환경에서 카메라를 보호해 줍니다.







라이브뷰 리모트 컨트롤과 함께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어플로 촬영 및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소니 액션캠 보스 X3000R을 사용하며 일상의 이야기를 담기도 하고

여행을 좋아하다 보니 여행 중에도 생생한 영상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타거나 운전을 하며 액티비티 한 영상을 담아보기도 했습니다.

물론 소니 액션캠은 아직 개선되어야 하고 나아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LCD 모니터의 경우 Wi-Fi에만 의존하고 액션캠에 바로 연결할 수 없다는 점,

사진 이미지 퀄리티가 영상 이미지에 비해 떨어진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요.







그래도 흔들림 없는 깨끗한 이미지의 영상은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어요.

눈이 많이 온 곳에서 촬영을 하거나 스키장 혹은 수중에서 촬영을 할 때면

역시 액션캠은 극한의 상황 속에서 더 빛을 발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리뷰에서 소니 액션캠 보스로 촬영한 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몇 가지 영상을 더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상은 교토의 은각사를 방문했을 때 촬영한 영상입니다.







그리고 아키타에서 운전하는 모습을 액션캠 보스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액션캠은 일상, 여행, 스포츠 등 다양한 목적과 환경에서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소니에서 출시한 액션캠 전용 액세서리 및 호환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보다 더 멋진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고화질에 깨끗한 이미지, 안정적인 영상을 만들어주었던 소니 액션캠 보스 FDR-X3000R.

끝으로 지난 7주간의 촬영한 영상을 정리하며 마무리합니다.








추천 1
팝코넷은 회원여러분들이 가꾸어 가는 공간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는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멋진 코멘트 부탁드려요.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등 부적절한 코멘트의 경우 운영진의 판단하에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소셜 로그인 남겨주신 의견은 팝코넷회원 분들에게 큰 보탬과 힘이 됩니다. 새로고침

로그인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신고
  
△ 이전글: [삼양] SAMYANG Premium XP 85mm F1.2 리뷰 No.4
▽ 다음글: [삼양] SAMYANG Premium XP 85mm F1.2 리뷰 No.3 빛갈라짐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enFree
맨위로